ptwiz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Pinterest로 나만의 스크랩북 만들기

안녕하세요, 피티위즈의 꽉군입니다.

인포그래픽이 실생활에 적용되려면  “나만의 스크랩 북” 하나 쯤은 가지고 있어야 필요할 때 언제든 꺼내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보고서 제출에 인포그래픽을 적용하고 싶나요? 멋진 ‘아이디어’가 필요할 수도, 좋은 ‘스토리텔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기막힌 것이 바로 떠오른다면 다행이지만 보통은 그렇지 않지요. 그럴때는 스크랩북을 꺼내어 보세요. 다른 이의 작품에서 내가 필요한 것을 찾아 낼 수 있을지도 모르고, 맨땅에 헤딩하는 것보다 몇 배는 나을 것입니다. 인포그래픽의 필수요소별로 구분하여 스크랩 하여 놓는다면 무척 활용도 높은 비밀 무기가 될 거예요.

비법 따라하기
Pinterest로 나만의 스크랩북 만들기

1. pinterest.com 가입
웹브라우져 혹은 스마트 기기에서 pinterest.com으로 이동 한 후 가입합니다. 가입 시 페이스북 아이디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절차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2. “ptwiz” 검색하여 팔로우하기
핀터레스트의 첫 화면은 여러분이 팔로우한 피너pinner 의 핀pin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ptwiz를 검색하여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인포그래픽 관련한 핀을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3. 개인 페이지에서 “보드”만들기
상단의 본인 이름(아이디)을 클릭하면 자신의 스크랩북을 볼 수 있습니다. [보드 만들기]를 클릭하여 스크랩북의 분류 이름을 적습니다.
Tip. 보드 이름은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다음과 같이 분류해 보세요. (아이디어/색/배치/그림/그래프/도식 등)

4. “pin it”버튼으로 pinning하기
(P) 버튼을 누르면 첫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관심있는 주제의 핀을 구경할 수 있으며 스크랩이 필요한 사진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Pin it] 버튼이 뜨므로 이를 눌러 스크랩하면 됩니다. 

Share:

댓글 남기기

목차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