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wiz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주제별 탐색

글 목록

6월 21, 2019

그래프 / 표

생략하는 물결무늬 1분만에 PPT로 만들기

그래프나 표를 생략해 주는 물결무늬도형, 필요한 경우는 많은데 구하기가 쉽지 않지요?
1분만에 긴~물결무늬도형을 뚝딱 만들어 보세요.

파워포인트에 있는 물결무늬 도형을 삽입하는 방법을 쓰시면 됩니다.
단 물결무늬를 반복해서 좀 더 자연스럽게 하는 게 포인트겠죠?
아래 그림과 절차를 따라서 해 보세요.

[초급] 준비 / 기본기

PowerPoint 2016의 새로운 기능

Windows용 PowerPoint 2016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모든 기능과 함께 일부 추가된 향상 기능 및 Office 2016의 유용한 새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 중 일부는 Office 365 구독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Office의 유용한 최신 기능을 사용하려면 Office 365 구독에 등록하세요. 이 문서에서는 PowerPoint 2016에서 찾을 수 있는 몇 가지 새로운 주요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초급] 준비 / 기본기

파워포인트2016 모핑효과, 이렇게

최근에 업데이트된 파워포인트 2016 버전부터 전환에 “모핑”이 추가되었는데요.
키노트에 있던 기능이 드디어 파워포인트에서 구현되어 반가움에
이런저런 활용방안을 연구해 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의 강력한 효과들을 기반으로 잘 활용하면, 전문 영상프로그램
못지 않은 효과를 쉽게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초급] 준비 / 기본기

PPT 추천 글자체, 색깔, 1장의 분량은?

큰 글씨는 제목폰트로 하는 것이 가장 유행에 맞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디자인관련 분야중 광고/편집 디자인이 유행에 민감한 편이고 선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웹디자인도 훌륭한 편이지만 워낙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어서.. 큰 에이전시의 작업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고급] 마무리 / 발표

x분 발표, 발표자료PPT는 몇장이 좋을까?

저희 피티위즈에서는 발표자가 스크립트에 맞춰 읽을 때 한 화면(페이지)에서 대략 1분이 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크립트 없이 발표하는 경우에는 페이지에 내용이 많거나 모자랄 경우 필요없는 부연설명을 하게 되어 뒤로 갈수록 시간에 쫒기게 됩니다. 따라서 A4용지 기준 대략 3~5줄의 스크립트당 한장정도로 디자인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또한 화면에는 스크립트와 일맥상통하되 더 풍부하고 정리된 내용을 수록합니다. 또한 발표시간이 길 수록 빈페이지(간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다른 내용을 설명하려 함을 알려주세요.

레이아웃 / 템플릿

이미지 삽입할 때 유의할 점 no.1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때, 이미지를 삽일할 일이 많습니다. 그러나 정작 그 이미지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레이아웃 / 템플릿

이미지 삽입할 때 유의할 점 no.2

이미지를 넣었을 때 뭔가 어색하다고 느끼신 적이 많으시지 않으신가요? 왜 다른 사람이 만들었을 땐, 속된 말로 깔쌈하고 멋있게 보이는데 왜 내가 넣으면 어색할까요? 혹시 이미지를 넣으실 때 이렇게 혹은 이런 식으로 넣으시진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