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wiz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에서 배우기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은 안정적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차분하고 정적인 색 팔레트라던지 매끄러운 선, 자연에서 영감을 얻는 것들이 최고의 질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평가 역시 기능성이라던지 자연스러움, 시간을 초월한 듯한 아름다움에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원문 https://designschool.canva.com/blog/scandinavian-design/

안녕하세요, 피티위즈의 꽉군입니다. 캔바 디자인스쿨에서 좋은 글이 있어 공유하고자 가져왔습니다. 바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스타일입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샘플 사진과 함께 간단한 설명을 번역해 올려드리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으신 분은 원문을 위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은 안정적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차분하고 정적인 색 팔레트라던지 매끄러운 선, 자연에서 영감을 얻는 것들이 최고의 질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평가 역시 기능성이라던지 자연스러움, 시간을 초월한 듯한 아름다움에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스타일의 7가지 특징을 보면서 찬사가 쏟아지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깔끔한 라인과 형태

BVD, 7-Eleven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은 깨끗한 선과 형태에 특징지어지는데, 위의 컵 디자인을 보면 최소한의 라인과 리드미컬한 구조들이 숫자 7을 만들어 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한된 색 팔레트, 최소의 장식, 직설적인 선과 형태들이 현대적이고 조각처럼 정교한 디자인을 만들어냅니다. 여러분의 디자인에 이런것을 적용하고 싶다면, 적은 수의 심플한 모양만을 사용하고 반복하세요. 

02. 간결함

Scandinavia_Design_02Bond Agency, A. Andreassen Brand Identity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은 많은 부분을 잘라내고 최소한의 속성만을 남겨냅니다. 색을 극도로 제한하기도 하고 정돈되 보이는 서체만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디자인의 핵심만 남기는 시도들은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평온하고 세련된 특징을 가져옵니다. 

03. 미니멀리즘

Scandinavia_Design_03AIRTAME, Peter Ørntoft & Brian Kyed

간결함 위에 미니멀리즘도 존재합니다. 위처럼 추상화 직전가지 갈정도로 극명한 미니멀리즘 또한 필수적인 요소만을 남기고 모두 제거한 다는 것을 보여주죠. 

만일 스칸디나비안 미니멀리즘에 도전한다면 코코샤넬처럼 해 보세요. 그녀는 종종 이런 말을 하지요. “When accessorizing always take off the last thing you put on.”(악세사리를 하고 싶을때는 가장 마지막에 입었던 것을 벗어요.) 자, 여러분들의 디자인에서도 한걸음 물러나 “정말 필요할까”를 고민해 보는 시간이 필요할겁니다. 

04. 밝고 격식있는 컬러 팔레트 

Scandinavia_Design_04Golden Eggs, BVD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컬러들은 어떨까요? 정직하고, 깔끔하며 직설적입니다. 위 그림에서 확인해 보세요. 따뜻하면서도 자연에 가까운 색들을요. 

대부분의 스칸디나비안 컬러팔레트들은 화이트와, 파란빛이 도는 회색들, 사랑스러운 하늘색, 그리고 크림빛 색상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렇게 차분한 콤보들을 가지고 우하하고 절제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담한 표현을 잊지는 말아야 합니다. 

05. 자연에서 영감을 받는,

Scandinavia_Design_05Lunawood, Bond Agency

대자연을 사랑하는 스칸디나비아인. 디자인 역시 자연을 본뜨기도 합니다. 놀라운 촉감과 정체성을 지닌 위 그림이 좋은 예시일 것입니다. 

06. 빛의 사용

어둡고 긴 겨울을 보내는 스칸디나비아반도 날씨의 영향인지 디자인에서도 빛의 중요성에 큰 비중을 두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우 신중하게 빛을 고려하고 삶과 일에 적용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실내에서 밝은 모니터를 보면서 작업하기에 빛이 어떻게 보이는지 기억하기 힘듭니다. 가끔은 주위를 둘러보며 빛과 그림자 모양을 살펴보는건 어떨까요? 아마 디자인의 좋은 해결책이 될 수도 있을 겁니다.

07. 판화에 기반한

Scandinavia_Design_07Reeled In, Tian Gan

때때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은 판화에 기반한 모양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수준높은 장인 정신이 필요하고 재료와 질감들이 중요해 지고 이것이 특징들을 만들어 내죠.  [여기서] 위 물고기 판화들을 확인해 보세요. 

Written by Maria Jose

Share:

댓글 남기기

목차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