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wiz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PT의 컬러계획, 어떻게 하면 좋을까?

컬러계획을 할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원하는 컬러를 입력하면 그 컬러가 포함된 팔레트를 나열하여 고를 수 있게 해 줍니다.

제 경우에는 PT를 만들 때 파란색을 선호하는데요. 파란색이 가지고 있는 진취적이나 성공의 느낌 때문입니다.

“그래 좋았어, 이번 PT에서는 노란색으로 상상력과 기쁨을 표현해 볼까?”

라고 생각해도, 전문가가 아니면 한가지 색상만 가지고는 이리저리 요리하기가 참 힘들지요..

1. 선호하는 색이나 회사 컬러, 주제에 맞는 색을 떠올리기

이번 PT에 활용할 색을 간략히 생각해 보세요. (yellow, blue, green 등). 예를 들면, 자연과 관계된 발표물이라면 녹색으로 시작하는 거예요.

2. 결정하셨나요?

아래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검색창에 색이름을 영문으로 넣고 검색.

http://www.colourlovers.com/palettes

3. 검색결과에서 배색 찾기

그럼, 노란색과 관련된 검색 결과를 보고 내 작업물과 가장 잘 맞는 적절한 배색을 골라 보세요.

3. 파워포인트에서 색값을 가져와 팔레트를 구성합니다.

예를 들면, 위 사진의 맨마지막 “400 Lovers”를 고르셨다면,
클릭해서 나오는 페이지에서 RGB 값을 확인해 보세요. 아래 사진과 같이 나오면

파워포인트(혹은 다른 도구) 에서 이 색을 쉽게 만드실 수 있구요, 나머지 4개의 색도 미리 만들어 놓습니다.

파워포인트라면 아래처럼 박스를 그리고 “우클릭-도형서식-채우기 색- 다른색” 하셔서 RGB값을 입력하시면 정확히 같은 색이 나옵니다. 색 샘플이 다섯개라 박스를 5개 그려 만들어 보았어요..

4. 배경부터 글씨까지 다섯개의 색으로 끝장낸다.

가능할까요? 여러가지 시도를 해 보세요.. 음~ 제가 직접 해 보니 아래처럼 나오네요~ 대신 흰 배경 위에 노란글씨는 역시 보이지 않으니

읽는 사람을 고려해서 비슷한 색끼리 “배경-글씨’의 관계가 되지 않도록 하고, 흰색과 검정색도 잘 섞으면 되겠네요. 아차, 그리고 5가지 색에서도 명도(진하고 밝음)단계를 주면 더욱 다양한 색으로 대비를 줄 수 있겠죠?

아래 이쁜 색의 샘플을 더 넣어 두겠습니다. 참고하세요

Leave a Replay

Related Posts

Follow Us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