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wiz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light up your thoughts

당신의 생각에 강력한 설득의 힘을 더합니다.

디자인 과정

DESIGN PROCESS

피티위즈의 디자인, 어떻게 하나요?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매 년 수십건의 발표자료를 만들며 쌓은 노하우가 본격적으로 발휘됩니다.

보내주신 자료를 바탕으로 내용을 최대한 이해하는 과정을 우선 거칩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발표 흐름을 가다듬고, 발표시간에 맞는 분량을 검토하며, 발표자에 맞춘 화면 구성과 아이덴티티를 살린 디자인을 합니다. 다듬는 것을 넘어 설득을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견적 · 일정 조율

기획 · 스토리 구축

디자인

피드백 과정

마무리

Phase 0_ 견적 및 일정 조율

잘 알아도, 잘 몰라도 쉬운 시작

어떻게 시작할지 몰라도 상관 없어요. 상황과 일정에 맞추어 언제, 무엇이 필요한지 안내해 드릴게요.

무엇이든 보내주세요.

당장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모르겠나요?

우선 메일 수신란에 [email protected] 을 적으세요. 그리고 내용엔 어떤 발표를 누가, 누구에게 할지를 간단히 적고 가능하다면 첨부파일엔 관련된 자료를 넣어 저희에게 보내주세요.

어떻게 할지 알려 드립니다.

보내주신 메일을 받으면, 저희가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작업시간, 견적은 물론 언제 어떻게 준비할지 샘플과 함께 가이드 해 드립니다.

* 더불어, 피티위즈는 여러분의 자료가 발표전까지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일정상 진행이 불가하면 메일 회신을 해 드립니다.

원본 가이드 다운로드

원본은 다양한 방식으로 보내 주실 수 있습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 보세요!

Phase 1_ 기획 · 스토리 구축​

모든 과정에서
기획자의 시각으로

기획자의 머리로 생각하고 디자이너의 손으로 완성합니다.

기획자의 생각

이야기하듯.

가볍게 시작할까요? 아니면 심각하게 문제를 말하고 필요성을 느끼게 할까요? 듣는 이의 수준에 맞고, 시작과 끝 · 갈등과 매듭이 있는 이야기를 만듭니다.

더하고 빼고.

말하고자 하는 것이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는 경우는 많지 않지요. 기획자의 생각으로 많은 요소를 고려해 내용을 한 번 더 정리하거나 보강해 알맞게 만듭니다. 

디자이너의 손

화면이 말하듯.

가벼운 시작이라면 화면에 이것저것 많지 않아야 하고 밝고 경쾌하게 표현해야 할 테죠. 말하기도 전에 내용, 기분, 상황을 전달할 수 있도록 디자인합니다. 

시각언어도 한 몫.

여전히 부족하거나 많다면 디자이너의 특기가 필요합니다. 대비를 주고, 서로 묶어내고, 더 있는 듯 표현하는 등 시각언어로 설득을 완성합니다.

최종 디자인

기획 과정

1. 원본 · 스크립트 단계

스트립트에서 현재 페이지에서 전달해야 할 '주요 내용'을 파악

보고서, 원본, 기존자료들을 종합하여 말하고자 하는 바를 추출하고 기획 + 추가 자료 조사 및 개념 이해

슬라이드 상에 주요 내용들을 러프하게 배치, 내용 전달 확인

위 샘플에서는 두 개의 슬라이드로 나누는 것이 효과적임을 확인

도식, 그래픽, 색 등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디자인

위 샘플에서는 : 벨트의 소개는 팝업하는 듯 디자인하여 대전을 벗어나는 설명임을 알 수 있도록 함

Phase 2_ 디자인

피티위즈의 다른 디자인

심플하지만 효과적 전달을 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개선합니다. 여기에 더해 가장 트렌디하게. 피티위즈는 매 년 달라지고 있습니다. ​

딱 맞는 것 찾기

저희는 “디자인만 보이는” 상황을 원하지 않습니다. 돋보여야 하는 것은 내용, 핵심과 설득이여야만 하죠. 최대한 내용에 딱 맞는 디자인과 배경, 다이어그램. 역시 피티위즈만이 할 수 있습니다.

이유없는 장식, 읽기싫은 긴 글, 효과, 과도한 움직임과 강조는 PT의 적!

생각이 눈에 보인다면?

머릿속에 가득한 생각, 보통은 정리가 잘 안되지요. 웹주소, 대충 끄적인 한 줄의 글도 좋습니다. 일단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지속적으로 질문하며 눈에 보이도록 표현해 드립니다. 가끔은 저희가 “이런 생각이 더 필요” 제안을 드리기도 합니다!​

참고자료는 무엇이든 좋습니다. 단, 핵심적인 부분만 이렇게 작업합니다.

연결되고 움직이는

당장은 한 부분 밖에 안보이나요? 아니요, 생각과 시선은 결코 고정 될 수 없습니다. 분명히 주장하는 지점, 그리고 물흐르듯 지나가는 지점까지도 필요하기에 한 번 더 멀리서 보고 최적의 흐름을 잡아 제안합니다.

배경과 선, 컬러 등 시각적 언어를 이용해 흐름을 이끌어 냅니다.​

빼는것도 잘 합니다

같은 내용을 매일 고민하고 계신 것을 알고 있습니다. 복잡해 보여도 빼기 힘든 심정. 저희는 환기가 필요한 시점에 최종 사용자/보는이의 시각에서 개선합니다. 짧은 시간을 보더라도 정확히 포인트가 전달되도록 합니다.​

언제든 다시 넣을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표지 및 내지의 디자인과정 (8배속)

Phase 3_ 피드백 및 수정

효율적인 피드백

효율적인 피드백 시스템으로 서로의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

원본 PPT파일에서
주고 받기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디자인 진행 중인 작업물을 PPT로 보내드립니다. 파워포인트로 열어 원하는 방향, 생각, 수정사항을 [빨간색]으로 기입한 후 다시 보내 주세요. 불분명한 부분은 바로 전화로 질문 드리며, 저희도 동일하게 PPT상에 요청이나 변경사항을 표시해 보내드립니다. 이를 확인하시어 필요한 자료를 붙여 보내주시거나 검토해 주시면 됩니다. ​

완성 될 때까지 계속 반복합니다. 이후 수정도 마찬가지입니다.​

Phase 4_ 발표 직전과 발표 후

남는 장사.

모든 것이 수정 가능하니까 다른 출력물, 다른 프로젝트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발표 직전이라도, 바로바로 수정하기

발표 직전엔 항상 시간이 모자르게 마련이죠. 오타나 잘못된 띄어쓰기도 그제서야 발견되구요. 이럴 때는 디자이너를 거치는 시간도 아깝습니다. 피티위즈의 디자인이라면 100% 파워포인트로 제작되어 바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글자, 위치, 색 등 대부분의 요소가 편집이 가능합니다. ​

발표 후에도, 완성된 PPT를 마음껏 활용

작업 중이든, 작업 후이든 간에 완성된 파일을 다른 프로젝트에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자유자재로 편집이 가능하니까요. 내용만 바꾸어 피티위즈 디자인을 몇 번 더 활용할 수 있으니 오히려 경제적입니다.​

단, 사진/서체는 저작권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